로고

(주)라인테크이엔지
  • 홍보실
  • 사내행사
  • 홍보실

    고객과 함께하는 (주)라인테크이엔지의 최신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사내행사

    고객과 함께하는 (주)라인테크이엔지의 최신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  2023 상반기 (주)라인테크이엔지 역량강화 세미나 (23.07.03)

    페이지 정보

   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776회 작성일 23-07-10 15:49

    본문

    안녕하십니까?
    통합체계지원(IPS) 전문업체 (주)라인테크이엔지입니다.

    지난 3일, ‘2023 상반기 (주)라인테크이엔지 역량강화 세미나’라는 주제로 사내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. 창원 컨벤션센터(CECO)에서 진행된 본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뒤이은 만찬까지 포함하여 약 8시간 정도 진행되었습니다. 

    본래 본사 내 대회의실에서 월 1회 진행되었던 세미나의 규모를 키워, 보다 다양한 주제를 통한 깊이 있고 심도 깊은 세미나 교육을 목표로 연 2회 진행과 더불어 첨단 장비가 갖추어진 넓은 시설과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장소를 대관함으로써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더욱 원활한 교육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해 보았습니다. 

    이번 세미나 교육의 주제는 크게 2가지로서, 보안 및 안전 교육 그리고 IPS 실무 교육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    보안 교육으로는 방산기술보호 지침의 개요에서부터 랜섬웨어 대응 및 정보유출 대응과 더 나아가 최근 보안 관련 이슈사항에 대해 토의해보며 본사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까지 고려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. 안전 교육의 경우 화재 및 감전 예방과 같이 일반적인 안전 교육과 함께 사옥 내에서 적용 가능한 세부 안전 주의 사항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
    IPS 실무 교육은 본사의 각 센터 중 한 팀씩 참가하여 총 3팀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. 주제는 ‘RAM-C, PBL, CBM’으로서 현재 IPS분야 내 가장 떠오르는 주요 주제들로 구성하였습니다. 이에 각 주제가 대두된 배경과 그 역사에서부터 정의, 특징, 적용 시 장점 및 단점/한계점, 적용 사례 등을 살펴보며 새로운 개념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당면한 업무에 치중하다보니 새로운 개념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없었던 한계점을 본 세미나를 통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모두 평소 가지고 있었던 의문사항에 대해 질문하고, 토론하며 다양한 시사점을 남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

    약 4-5시간의 교육을 마무리한 뒤, 상반기 동안 열심히 달려온 전사 인원을 위한 만찬이 진행되었습니다. 이번 만찬은 특별히 출장 뷔페를 통해 진행되어 보다 다양한 요리와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더욱 만족도 높은 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.

    저희 (주)라인테크이엔지는 기존의 방식과 관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당면 과제 및 연구 주제 등을 끊임없이 발굴하여 조금 더 나은, 조금 더 발전된 IPS 전문업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새로운 흐름에 따른 변화에 발맞춰 유연한 사고를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통합체계지원(IPS) 전문업체가 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 

    감사합니다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